본문 바로가기

좋은 하루를 시작할 동기부여 명언 시리즈

페이스북 창업자가 말하는 좋은 하루를 시작할 동기부여 명언(#27)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티브입니다.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기 앞서 들으면 좋은 동기부여 명언을 소개해 드리고자 합니다.

 

"가장 큰 위험은 위험을 피해 가는 것이다.

모든 것이 급변하는 시대에서 위험을 피해 가는 전략으로는 반드시 실패한다.

 

빠르게 움직이고 주변의 틀을 깨부숴라.

주변에 틀을 부숴버리지 않는다면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이 아니다.

 

내가 자신에게 매일 묻는 말은

'나는 내가 할 수 있는 일 중에서 가장 중요한 일을 하고 있는가?'이다.

가장 중요한 문제에 나의 시간을 쓰고 있다는 생각이 들지 않으면 내가 시간을 보내는 방식에 만족하지 않는다."

 

이 말은 여러분이 평소에도 사용하고 계시는 SNS인 페이스북의 창업자이자,

빌 게이츠, 일론 머스크, 제프 베조스, 래리 페이지와 함께 21세기를 이끌어 나가는 혁신적 기업가 중 하나로

2010년 타임지가 선정한 올해의 인물로 뽑히게 된 마크 주커버그의 말입니다.

 

마크 주커버그가 강조하는 부분은 "위험을 피하지 말고, 맞서라."

그리고 "시간은 소중하다."를 말하고 있습니다.

 

그의 말대로 위험을 피하려다 더 큰 위험을 맞이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차라리 위험에 맞서서 버텨낸다면, 더 큰 성공을 맞이하게 될 것입니다. 

 

시간도 정말 중요합니다. 시간은 계속해서 흘러갑니다.

남들과 똑같은 시간이 흘러가지만,

어떻게 시간을 가치 있고 소중하게 보내느냐에 따라 다가오는 시간이 달라질 것입니다.

 

여러분도 마크 주커버그의 말처럼 위험에 맞서고, 시간을 가치 있게 소비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