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좋은 하루를 시작할 동기부여 명언 시리즈

[EP.68] "남의 생각은 믿지마요." | 팝의 황제 마이클 잭슨이 말하는 동기부여 명언

여러분 안녕하세요?

 

모티브입니다.

 

오늘도 하루를 시작하기 앞서 들으면 좋은 동기부여 명언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세상 전부 다 당신을 반대하고, 비웃고, 하지 못할 거라고 무시해도 난 상관하지 않는다.

누가 뭐라 하든 당신 자신만을 믿어라.

 

남들은 내가 생각하는 것을 믿지 않았다. 모두가 의심이 많았다.

자기 스스로가 자신을 의심하면 최선을 다할 수가 없다.

스스로 믿지 못한다면 누가 믿어주겠는가.

일단 작업에 들어가면 나는 항상 자신을 가진다. 계획을 착수할 때는 그것을 100퍼센트 믿는다.

 

나는 우리가 강하다고 믿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우리의 마음을 최대한 활용하고 있지 않는다.

우리의 마음은 당신이 원하는 무엇이든 이룰 수 있을 만큼 강하다.

 

나는 소망과 그것을 실현하는 사람들의 능력을 믿는다.

이것은 당신의 의식과 무의식으로 작용하여 꿈을 실현시켜준다."

 

이 말은 미국의 가수 마이클 잭슨의 명언입니다.

 

마이클 잭슨은 음악을 통해 사회적 문제였던 인종차별을 완화시킨 문화예술의 선구자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대중음악 역사상 상업적으로 가장 성공한 아티스트 중 한 명이며

대중음악 역사상 가장 위대한 음악가 중 한 명입니다. 

 

마이클 잭슨은 이러한 말을 통해서 '자신과의 신뢰'와 '상상'을 강조하고 있습니다.

'팝의 황제'라는 자리에 오르기까지 많은 시련과 문제가 그를 괴롭혔습니다.

하지만 그는 자신과의 신뢰를 절대 놓지 않고, 꿈을 상상을 통해 현실로 이루어내었습니다.

 

여러분도 그의 말처럼 자신을 좀 더 믿어주고, 꿈이 있다면 잠시라도 기분 좋은 상상을 해보셨으면 좋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보내세요.